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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선수 재활

스포츠선수 재활
스포츠 손상 후 재활의 목표는 재활치료 후 손상 전의 운동수준으로 회복 및 손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로 신경, 근육, 골격계, 피부 등에 나타나는데 손상되었을때 여러가지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깊게
관리해야 합니다.
관절손상 재활치료
재활운동프로그램 대상 안내
대상 재활운동프로그램
스포츠선수 예방 추가적인 부상 뿐 아니라 경기력 저하를 가져오는 고질적 부상에 대하여 체계적인 운동을 통해 사전 부상 방지 및 예방
스포츠선수
기능개선/기능향상
전문 운동선수 스포츠선수과 관련, 전문의의 진료 및 평가 후 기능개선 및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컨디셔닝(체력강화) 과학적인 운동방법을 통해 체계적인 개인 체력을 향상시키고 유지시키는 프로그램
염증 및 통증조절기
스포츠 손상직후 손상부위의 염증 및 통증을 먼저 가라앉혀 운동치료를 시작합니다.
얼음팩을 대거나 압박을 통해 약 2~3일간 휴식을 취하며 이후 주사치료나 물리치료를 실시하게 됩니다.
관절가동범위운동
스포츠선수 이후 관절이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됩니다. 유연성 운동을 통하여 통증이 없는 범위 내 관절을 최대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늘려갑니다.
근력 및 지구력 향상운동
근력은 근육이 낼 수 있는 힘이며, 지구력은 근력을 얼마나 오래 동안 유지할 수 있는가를 말합니다. 처음에는 약한 저항으로 시작해 점차 늘려 강한 저항으로 강화시킵니다.
신경근육조화운동
오랫동안 스포츠를 쉬고 난 후 다시 하려면 운동감각이 떨어지므로 이를 다시 되살리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에대한 균형 및 고유감각운동을 통하여 신경과 근육간의 조화를 최대화 합니다.
심폐지구력운동
심폐지구력 운동은 꾸준히 실시해야합니다. 몇일만 쉬어도 쉽게 약해지는 것이 심장과 폐의 운동능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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